QurientBlog


 

Blog

Q702, 희귀 혈액암에 새로운 대안으로 대두

페이지 정보

Author
QURIENT
Date
2023-04-12 11:17
Views
1,201

본문

Q702, 희귀 혈액암에 새로운 대안으로 대두 


큐리언트는 4월 중순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AACR 2023 참석 이후, 미네소타 로체스터로 이동하여 ECD Global Alliance의 연례 국제 의료 심포지엄에 참석하여 Q702를 소개하는 발표를 진행합니다. (https://erdheim-chester.org/scientific-meeting/)  

 

ECD Global Alliance는 전세계적으로 매우 희귀한 혈액암인 Erdheim-Chester Disease(ECD)를 극복하기 위해 결성된 기구로서, 매년 세계 의료 전문가들이 모여 ECD와 관련된 연구결과 및 임상결과, 사례 등을 공유합니다. 조직구증식증(histiocytosis)의 하나인 ECD는 Q702가 저해하는 3가지 카이나제 중 CSF1R의 활성에 민감한 암종으로 Q702를 단독요법으로 투약 시 높은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대형병원 네트워크인 메이요클리닉은 이번 심포지엄의 주최자로 큐리언트와 함께 ECD 치료제의 후보물질로 Q702를 소개합니다. 메이요클리닉은 앨라배마대학교(UAB)와 함께 조직구증식증을 포함한 여러 혈액암에 Q702를 적용하는 연구자 임상을 제안하였고, 큐리언트와 함께 구체적인 임상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메이요클리닉은 희귀혈액암 환자를 확보하고 있기때문에 Q702의 임상이 원활하게 진행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ECD를 비롯한 조직구증식증은 희귀 혈액암으로 매우 적은 환자 수로 임상개발이 가능하며, 현재 미충족수요가 높아 Accelerated approval(신속심사제도)를 통해 짧은 기간 내에 허가 승인이 가능한 질환입니다. 일례로, 제넨텍이 같은 질환에서 MEK inhibitor로 알려진 COTELLIC이라는 약물의 적응증 추가 임상에서 불과 26명의 임상환자 데이터를 가지고 2022년 승인 받은 케이스가 있습니다.  

 

Q702가 키트루다 병용요법으로 고형암 뿐만아니라, 단독요법으로 혈액암으로도 적응증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Q702 파이프라인의 가치 성장과정을 지켜봐주십시오.  



※ 관련기사 : 남기연 큐리언트 대표 “Q702 혈액암 단독 요법 임상 연내 진입” | 한국경제 (hankyung.com)



information for download file